지난해 말 MBC <무한도전>의 '무야호' 클립 소유권이 950만1천 원에 낙찰되었다는 기사가 발표되었습니다. 흔히 '낙찰'이라 하면 고가의 미술품이 거래되는 경매를 떠올리실 텐데요.
최근 무야호와 같은 밈부터 출시 예정인 기아 전기차의 콘셉트 아트까지 금융, 스포츠, 미디어 등 다양한 산업에서 NFT를 빠르게 적용, 다양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이젠 모르면 정말 늦은 키워드 'NFT'부터 포켓몬빵으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헝거 마케팅'까지! 이달의 마케팅 트렌드 이슈, 콤마와 함께 빠르게 짚어보아요!
아마존(AMAZON)은 글로벌 온라인 판매의 대명사가 되면서 미국을 포함한 해외 진출 시 중요한 온라인 거점이 되고 있어요.
아마존 진출을 고려하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은 바로 수수료일 텐데요, 아마존이 거대 플랫폼인 만큼 판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그만큼 다양한 수수료들이 존재합니다. 아마존 플랫폼 이용료, 상품 판매 수수료, 변동 제반 수수료, FBA 주문 처리 수수료, FBA 월 재고 보관 수수료 등등 여러 수수료들이 있는데요,
엠포스 미디어팀에서 추천하는 이달의 신규 매체! 숏폼의 시대를 불러온, 요즘 MZ세대들은 다~ 한다는 틱톡부터 디지털캠프의 타임배너팩, 열나요, 땡큐캠핑까지. 각 매체들의 특징부터 광고 상품 소개서까지 깔끔하게 정리해놨습니다. 신규 매체를 찾으신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